이순열 의장, 문화재단 대표 임용 철회 요구

2024. 2. 27. 03:57굿뉴스365

반응형
최민호 시장, “시장 고유의 권한 행사에 ‘독단적’ 주장 동의 못해”
이 의장, “부적격인사 임명 강행으로 협치 파괴 모습 보여줘”

 

[굿뉴스365=송경화 기자] 세종시의회의 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의 인사청문회 요구로 촉발된 세종시와 세종시의회간의 갈등이 갈수록 첨예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두 기관 갈등의 파장으로 자칫 시민들과 직결된 추경예산 의결과정까지 이어질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세종시의회 이순열의장의 ‘협치 거부’ 발언에 이어 문화관광재단 임용예정자에 대한 부적격 논란으로 깊어진 갈등의 골이 이 의장의 임용예정자에 대한 일정부분 사과로 봉합국면에 들어설 것으로 보였던 이번 사태가 이 의장의 이날 기자회견으로 다시 끝 모를 수렁으로 빠져들고 있다.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은 26일 "세종시 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의 임명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장을 비롯 더불어민주당 소속 11명의 의원들은 이날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화계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행정적인 책임으로 인사조치를 받은 부적격 인사의 임명을 왜 강행하려는지 이유를 모르겠다”며 "시민과 의회의 목소리를 듣지 않는 협치 파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최민호 시장을 향해 날선 비판을 쏟아냈다.

 

이어 "임명 강행이라는 오만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앞으로 시민의 분노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의원과 의회는 안중에도 없고, 시민의 민의를 져버리는 처사로 독주, 독단, 독선적 처신으로 보지 않을 수 없어 우려스러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이 의장은 "시의회 의장으로서 심사 과정과 절차, 자기검증기술서 등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고, 집행부가 시민과 언론을 상대로 배포한 보도자료와 기자회견 내용이....

 

 

이순열 의장, 문화재단 대표 임용 철회 요구

최민호 시장, “시장 고유의 권한 행사에 ‘독단적’ 주장 동의 못해”이 의장, “부적격인사 임명 강행으로 협치 파괴 모습 보여줘”

www.goodnews365.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