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7. 25. 03:34ㆍ굿뉴스365
지난 5월 11위, 6월 14위, 7월 17위로 3개월 연속 하락
[굿뉴스365=송경화 기자] 세종시가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에서 3개월 연속 하락하며 7월에는 꼴찌를 기록했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세종시는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지난 5월 11위, 6월 14위에 이어 7월에는 17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8604만 5894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분석했다.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소통·커뮤니티지수 등 총 4개 분야로 나누어 분석되며 브랜드에 대한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세종 브랜드는 참여지수 403,486 미디어지수 235,571 소통지수 346,738 커뮤니티지수 246,9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2,7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44,220과 비교해보면 33.16% 하락했다.
반면 인근 대전시는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616,383으로, 지난 6월 10,316,474 대비12.60% 상승하며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충남도는 지난 5월 14위, 6월 10위에 이어 7월 7위를 기록하며 3개월 연속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가치평가와 광역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세종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꼴찌’
지난 5월 11위, 6월 14위, 7월 17위로 3개월 연속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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