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축협, 내달 4일 ‘천안능수한우 숯불구이축제’ 개최

2023. 4. 24. 21:40굿뉴스365

반응형
5월 4일부터 7일까지 종합운동장 오륜문 광장서 가족 힐링 축제로
전국한우협회와 한우 소비활성화 통한 한우수급 조절 효과 기대

천안축산농협 전경

[굿뉴스365] 천안축산농협(조합장 전관규)은 전국한우협회 대전·세종·충남도지회와 함께 5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 광장 앞에서 제1회 천안능수한우 숯불구이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우 사육 두수 증가에 따라 한우 가격은 하락하고 있지만 소비자 가격은 떨어지지 않아 소비위축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고리를 끊기 위해 기획됐다.

천안축협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한우고기 소비를 활성화 시키면 가격은 안정화되고, 그러면서 안정적인 한우 수급을 조절하면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진관규 천안축산농협 조합장

천안능수한우 숯불구이 축제는 천안시민에게 양질의 한우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와 먹거리 체험부스에서는 상차림 식당을 운영하고, 농특산문 홍보관을 운영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된다.


행사 품목은 등심, 채끝, 안심, 국거리와 특수부위인 치마, 업진, 부채, 제비 등으로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하며, 1등급 등심 100g기준 6,500원이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전관규 천안축산농협 조합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협조 해주신 천안시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우리 행사가 1회성 행사가 아닌 주기적인 행사가 되어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지역대표 축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체험부스, 문화예술공연, 어린이 마술쇼, 댄스, 퍼포먼스 플리마켓, 어린이 놀이기구, 포토존 등 가족 단위의 힐링 축제로 진행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