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2014. 12. 8. 21:03굿뉴스365

반응형
보령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 행정자치부에서 민원행정서비스 기반구축과 운영, 성과 등 높게 평가

2014년 12월 08일(월) 10:21



[굿뉴스365]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행정자치부로부터 '2014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민원서비스 우수 지자체를 선정·공개 인증함으로써 지자체의 서비스수준상향 평준화와 국민중심의 서비스정부를 실현하기 위해 행정자치부에서 인증하는 것이다.

보령시는 민원행정서비스 기반구축과 운영, 성과 등 3개 분야 133개 항목 평가지표에서 800점 이상 받아 2차 전문가와 서면심사, 3차 심사위원의 현장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신속·공정·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한 민원사무심사관 운영과 상·하반기 민원만족도 조사로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주기적으로 분석, 그 내용을 시책에 반영하고 각종 민원제도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이번 인증심사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민원인을 최우선시하고 소통을 강조하는 기관장의 관심도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은 됐지만 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심사에서 미비한 사항은 개선·보완하고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시책을 적극 발굴, 민원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원서비스 인증서는 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소재 더케이호텔앤리조트에서 개최된 ‘제5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받으며, 우수기관 인증마크는 2년간 유효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