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제화 "민주당 세종갑 예비후보들 응원한다"

2024. 2. 19. 21:05굿뉴스365

반응형
19일 논평… 민주당의 구태적인 행태 제동 걸 때

 

[굿뉴스365=송경화 기자] 류제화 국민의힘 세종갑 예비후보가 19일 전략공천 의혹을 제기하며 반발하고 있는 민주당 세종갑 예비후보들에게 논평을 통해 격려했다.

 

류 예비후보는 이날 ‘민주당 세종갑 예비후보들 응원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당내 기득권에 당당히 반발하고 나선 민주당 세종갑 예비후보들을 응원한다”며 "이번 기회에 세종 시민들의 높은 눈높이에 턱없이 못 미쳤던 세종시 정치권의 판을 갈고 함께 새시대를 열어가자”고 성원했다.

 

그는 "홍성국 국회의원의 불출마 선언 이후 곪을 대로 곪은 민주당 세종갑 공천의 난맥상이 민주당 예비후보들의 집단 반발로 터져버렸다”며 "이는 이강진 전 세종시 정무부시장이 돌연 지역구를 ‘세종갑’으로 변경하고 전략공천을 시사하면서 진작 예측됐던 일"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 전 부시장은 자타가 공인하는 이해찬 전 대표의 측근”이라며 "이 전 부시장의 전략공천 여부를 놓고 민주당에서 내홍이 일어나는 것은 이 전 대표의 지역 내 영향력이 흔들리고 있다는 증거”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지금이야말로 세종시를 노무현의 도시라고 부르며 노무현이라는 굴레 안에 세종시를 가두고, 이해찬의 기획이라는 미명 아래 이해찬을 영주로 모시는 민주당의 구태적인 행태에 제동을 걸 때”라고 주장했다./

 

 

 

류제화 “민주당 세종갑 예비후보들 응원한다”

19일 논평… 민주당의 구태적인 행태 제동 걸 때

www.goodnews365.net

 

 

민주당 세종갑 예비후보들, ‘밀실공천 의혹’ 강력반발

 

www.goodnews365.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