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지키지 않은 것 윤석열이 지킨다” [굿뉴스365]

2023. 1. 6. 01:19굿뉴스365

반응형
이상래 행복청장 브리핑서 대통령 제2집무실 세종설치 관련 소신 발언

[굿뉴스365=송경화 기자] "(대통령 제2집무실 세종설치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공약을 했지만 지키지 않았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킨다.”

 

이상래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장이 5일 세종정부청사 6-2 공용브리핑룸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대통령 제2집무실 관련 질의응답에서 밝힌 일성이다.

 

행복청은 이날 2023년 업무계획 상반기까지 전문가 의견 수렴 등을 거쳐 대통령 제2집무실의 구체적 기능·규모 및 입지 등이 담긴 건립방안을 마련하고, 하반기 중 제2집무실을 포함한 세종동(S-1생활권)의 마스터플랜 국제설계공모에 착수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 같은 날 충청북도 청사에서 개최된 국토부와 충청권 4개 시도가 함께한 지역발전 협력회의에서도 대통령 제2집무실 건립사업은 올해 확보된 설계예산 3억원을 토대로 상반기에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하반기에 국제설계공모를 진행하는 등 속도감있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이 청장은 "세종시에 대통령 제2집무실을 두겠다는 것은 지난번 대선에서도 그 전 대선에서도 공약이 일부 나온 것으로 안다”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지킨 것이다”라고 단언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공약을 했지만 지키지 않았다. 두 손 놓고 있었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에서 약속을 했기 때문에 약속을 지키는 과정이다”라고 강조했다.

 

또 세종법원 설치와 관련 이 청장은 "법원의 객관적인 설치기준에 따르면 세종에는 독자적인 법원설치가 어렵다. 회생법원을 먼저 갖다 놓으면 자연적으로 따라 올 수 있다”며 "순차적으로 풀어나가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문재인 지키지 않은 것 윤석열이 지킨다”

이상래 행복청장 브리핑서 대통령 제2집무실 세종설치 관련 소신 발언

www.goodnews365.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