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내포문화사업소,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 추진 [굿뉴스365]

2022. 2. 1. 13:58굿뉴스365

반응형

- 스마트솔라트리, 태양광공기주입기 등 설치

[굿뉴스365] 예산군 내포문화사업소는 2022년 ‘친환경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지난해 인공폭포, 야외무대 등 테마공간 조성사업을 실시했던 애향공원에 친환경 주민 휴식공간으로 스마트 솔라트리를 3월 중 설치한다.

‘스마트 솔라트리’는 태양을 뜻하는 솔라(solar)와 나무를 뜻하는 트리(tree)의 합성어로 주간에는 태양열을 저장하는 동시에 그늘막으로 활용돼 주민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야간에는 조명역할을 해 도시미관 개선과 야간 안전에 도움을 주는 시설이다.

특히 태양광 전력을 생산 및 활용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며,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저탄소 녹색도시 추진 사업의 일환으로 근린공원 내에는 태양광공기주입기 및 태양광해충퇴치기를 오는 3월 중 설치할 예정이다.

태양광공기주입기는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하며, 버튼 하나로 자전거 바퀴 공기압을 쉽게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을 지닌 장치로 어린이와 노약자들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태양광해충퇴치기 역시 태양광을 이용해 작동하며, 분사기를 얼굴을 제외한 옷이나 신발 등에 분사해 해충을 차단할

출처 : 굿뉴스365 - http://www.goodnews365.net/news/articleView.html?idxno=190409

 

예산군 내포문화사업소,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 추진 - 굿뉴스365

[굿뉴스365] 예산군 내포문화사업소는 2022년 ‘친환경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군은 지난해 인공폭포, 야외무대 등 테마공간 조성사업을 실시했던 애향공원에

www.goodnews365.net

 

반응형